티스토리 뷰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쇼핑몰에서 운영의 목적과 컨셉, 고객 타겟팅은
많은 타 홈페이지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주는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목적이 살아있고 컨셉이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을 해야합니다.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이유와 운영에 대한 목적이 뚜렷하게 정해져 있어야만

강력한 비주얼 구성과 주요 서비스 노출 및 디스플레이,

목적에 맞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차별화되고 독특한 컨셉이 살아있어야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관심을 갖게하고 

서비스와 상품의 구매로 유도할 수있으며 고정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이러한 것들이 확고하게 기획되어져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브랜드를 강조하거나

기업의 개요나 정보 및 서비스를 주 컨텐츠로 보여주고자 할 수도 있으며
제품을 판매한다면 주력 상품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에 대해 어떠한 메세지를 전달하려 하는지가 분명하게 드러나야 하며

최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제작에 있어 메인페이지의 중요성은 상당히 큽니다

메인페이지는 사이트를 방문한 유저라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화면이며
매장의 메인홀이나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고객의 유입이 가장 많으면서 또한 고객의 이탈이 가장 많은 곳이 메인페이지 입니다.

 

때문에  메인페이지를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유입된 방문자를 통해

홈페이지, 쇼핑몰의 목적을 달성할 확율이 높아지는 것이고

광고와 홍보에 효과적인 홈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메인페이지는 사이트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하며

운영목적과 뱡향 및 컨셉이 함축적으로 드러나 있어야 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주요 컨텐츠와 서비스는 방문한 고객의 관심도와 일치할 경우

매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방문한 고객에게 기업과 쇼핑몰의 안내자 역할을 충실히 해야하며
그로인해 기업이미지나 상품과 쇼핑몰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있습니다.

 

로고, 컬러, 타이포는 홈페이의 성격을 알릴 수 있는 함축적인 의미의 상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로고만으로도 고객에게 기업의 아이덴티티와

홈페이지의 컨셉을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상징적 역할을 하면서

많은 메세지를 전달 할 수도 있는 매개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시간, 노력이 필요하고 전략적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관심을 이끌고, 호기심을 자극하여 계속 둘러보게 만드는  전략적인 구성이 필요하며 

컬러와, 타이포, 이미지는 사이트 전체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피 등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광고적인 효과나,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야 하며

임팩트 있는 비주얼의 활용과 적극적인 타이포를 배치하는 것이

컨텐츠의 주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헤드카피는 되도록 간략하고 함축적으로 작성하도록 하고

컨텐츠 구성에서도 시선의 흐름에 따라 차등있게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메인페이지는 고객이 유입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 부분과

하단으로 스크롤을 통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중  처음 한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중요한 건 당연한 사실이고 

메인의 가장 먼저 보여지는 구간에서 

홈페이지의 컨셉과 어떤 서비스 또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노출시켜 유입된 고객이 머무르게 하는 것은

서비스 설명 내용을 수십페이지 할애하는 것보다 중요하며

고객의 시선을 머물도록 하는것이 매출로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을 이끌고, 호기심을 자극하여 계속 둘러보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이 중심의 구성이 필요하며

상품배치 구성에서도 일관성 있는 흐름에 따라 차등있게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를 둘러보는 고객은

대부분  좌측상단에서 시작해 우측하단으로 그리고 위에서 아래로

시선을 이동하여 정보를 습득합니다.
중요 포인트가 되는 서비스와 상품은 좌측 상단에 노출하고
 시선의 이동 경로에 따라 전략적으로 구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컨텐츠의 노출방법 또한 틀에 박힌 질서정연한 노출방법 보다
고객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노출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정형화된 레이아웃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유려한 구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컨텐츠가 일정한 간격을 두고 단조롭게 나열하는 것보다

부분적으로 변화를 준다면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제작 목적과 컨셉의 중요성은 상당히 큽니다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이유와 목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인지하는 것은

사이트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작 비용이나 디자인에만 치우쳐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차별성있고 전략적인 컨셉과 제작 목적이 있다면

기업의 이미지와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디스플레이 등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으며

마케팅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이러한 것들을 확고하게 기획하고 검토해서

사용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과 동시에

주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홈페이지 제작상품 보기 

고객사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제안합니다
홈페이지 디자인 상품 20% OFF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