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할 때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제작 업체는 너무나도 많은데도 실력이나 견적은 제각각이고

의뢰를 하기 전에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지 막막한 경우가 많죠

 

여러분이 업체의 도움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한다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업제를 선정하거나 의뢰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 사항들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업체를 바로 찾기보다

먼저 어떤 홈페이지를 구축할지 구상해야 합니다.

기술력이 좋은 업체를 찾고

정확한 견적을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홈페이지의 목적과 방향을 정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제작할 범위와 구조를 구체적으로 구성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사전 컨설팅을 통해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홈페이지에 목적에 맞는 타겟 고객 군을 설정하고,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구현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

 홈페이지 제작시 자세하고 정확한 견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제작하고자 하는 홈페이지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구상해 보세요

대략적인 구성이 나온 후에 업체를 탐색해도 늦지 않습니다. ​ ​ ​ 

 

다음과 같은 몇가지 사항들은

사전에 준비하면 좋은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업체 선정 전

또는 제작을 의뢰하기 전에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70403a9831f5fa21

 



홈페이지의 목적과 방향을 정하는 것은

업체 선정을 준비하는데 중점을 둬야 할 중요한 것들 중 하나입니다

 

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만 하는지

그 홈페이지를 어떤 방향으로 제작할 것인지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의를 내려봅니다

 

기업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친밀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또는 브랜드에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가치와 인지도를 높일수 있게,

카탈로그와 같은 제품 구성으로 접근성을 높이는 등의

어떻게 구현하고 구체화 할 것인가의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향성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기준이 되고

세세하고 전략적인 방안들을 제시할 수 있게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의 방향성을 정하는 것은

전문적인 기획력이 요구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최소한 어떠한 구성의 홈페이지를 원하는지는

여러분이 직접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요소에 대해서 

반드시 구성되어야 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모티브나 시각적인 룩앤필, 전체적인 톤앤매너 등의

디자인 이슈를 비롯해서,

비디오클립을 활용한 구성, 애니메이션 구현, 이미지 슬라이드 등

기능적 스킬이나 스크립트 등이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서

미리 예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레퍼런스 사이트들을 참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전체적인 홈페이지 퀄리티를 결정짓는 사항들이며

제작 상담/논의하실때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것입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601f4218f146e2f6

 

 


홈페이지의 일반적인 유형은

템플릿형과 맞춤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홈페이지 제작의 범위와 비용입니다

템플릿형은 보통 샘플링 디자인에 전체적인 구성을 변경하지 않고

기본 틀에 이미지와 컨텐츠를 적용해서 제작하며

맞춤형은 기획에서부터 

전체적으로 디자인을 개발하고 컨텐츠를 구성합니다

 

템플릿형은 제작된 샘플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결과물을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고

제작범위 등에 대한 논의가 비교적 쉽게 이루어 집니다

제작기간이 짧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맞춤형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과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의뢰자의 요청을 최대한 수용하여 제작하며

디자인 설계, 기능적인 구성,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비교적 원하는 홈페이지에 가깝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작기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여러분의 원하는 디자인과 구성, 제작 예산 등을 고려해서

어떤 유형으로 제작할 것인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에 접근하는

주요 고객층(타겟)에 대해 한정짓는 것이 필요합니다

직업별, 성별 또는 지역별, 관심 분야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을 설정하거나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는 UI 디자인을 설계하는 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81115ae50774625a

 



벤치마킹한 레퍼런스 사이트들을 리스트업 해야 합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적 구성을 잘 되어있는 사이트들을 탐색하다 보면

유사하게 구성하고 싶은 디자인이나

컨텐츠 구성이나 기능적으로 잘 구현되어 있는 사이트

또는 경쟁사 사이트들에서 장단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을 분류해서 정리해 놓으면

업체와 상담할 때에 

여러분이 원하는 사이트의 룩앤필이나 톤앤매너, 구성 등을

설명하는 데에 수월할 것입니다

 

 

 

제작을 원하는 기한과

허용할 수 있는 제작 금액에 대해서도

기준을 정해야 합니다

보통 제작 기한이나 제작비용은

업체에서 제안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홈페이지가 런칭되어야 하는 일정이나

최대 허용할 수 있는 제작 비용에 대해서도

사전에 정해놓고 상담하는 것이

시간이나 비용에 대해서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허용 가능한 비용 내에서, 보다 높은 퀄리티로 제작을 희망한다면,

충분한 시간과 비용을 염두해 두고 알아봐야 합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618bf1b73aa2b080

 



여러분이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할 때

비용은 업체선정에 직결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저렴하기만 한곳을 원하신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의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업체와 상담하실 때

단순하게 몇페이지 되는 사이트 제작 비용이 얼마인지만 묻기보다

여러분이 원하는 사이트를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사이트의 제작 방향과 목적을 먼저 정하시고

원하는 디자인 유형과 기능적인 요건들을 정리하셔야 합니다

수요층 타겟을 분석과 함께

레퍼런스 사이트를 수집하시고

사이트 오픈 예상 일정과 최대 한계 비용까지 정하신다면

어느정도 제작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이후 업체와 상담하시거나 제작을 의뢰하신다면

좀 더 쉽게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잘 만든 홈페이지나 랜딩 페이지로 유입된 고객은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좋은 업체 컨택하셔서 구체적으로 상담하시고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에 온라인 비즈니스의 시작을 저희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성의를 다해 도움을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사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제안합니다
홈페이지 디자인 상품 20% OFF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